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루수가 누구야?'…20세기 최고의 코미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1루수가 누구야?'…20세기 최고의 코미디 1루수가 누구야(출처 : 유튜브)
AD


'1루수가 누구야?'…20세기 최고의 코미디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최근 온라인에 '1루수가 누구야?'라는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1루수가 누구야'는 아이디 manjoongkim이 유튜브에 올린 애니메이션으로 야구코치가 친구에게 자기 팀 선수를 소개하면서 빚어지는 오해를 다룬 상황극이다.

오해를 살만한 이유가 있다. 선수들 이름이 죄다 이상하기 때문이다. 1루수의 이름은 '누구', 2루수는 '뭐', 3루수는 '몰라'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친구가 "1루수 이름이 누구야"라고 물으면 이 코치는 "맞아. 1루수 이름이 '누구'야"라고 답하게 된다. 친구 입장에서는 선수 이름은 가르쳐 주지 않고 엉뚱한 소리만 하는 코치가 답답할 수 밖에 없다.


황당한 설정으로 배꼽을 잡게 만드는 이 영상은 사실 오리지널이 따로 있다. '애버트 앤드 코스텔로'라는 코미디언 콤비가 공연한 '후즈 온 퍼스트?(Who's on first?)'라는 스탠딩 코미디가 바로 그것이다. 직역하자면 '1루수가 누구야?'인 셈.


'애버트 앤드 코스텔로'는 1940년대 미국에서 활발히 활동했던 코미디언 콤비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서영춘·구봉서, 양훈·양석천 콤비에 비견될만한 이들이다.


'1루수가 누구야'는 '트랜스포머' 로봇 버전 등 아직까지도 수많은 패러디가 양산되고 있다. 지난 1999년에는 타임지가 뽑은 '20세기 최고의 코미디 코너'로 선정됐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