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에스엠, 코스닥 상장사 BT&I 인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는 코스닥 상장법인 BT&I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스엠은 지난 13일 이사회를 개최해 BT&I의 구주 및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BT&I 인수를 결의했다. 이에 따라 에스엠은 3자 배정 방식으로 BT&I의 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게 되며 BT&I는 오는 5월29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이사, 감사 선임 및 정관 변경을 하게 된다.

에스엠측은 "이번 BT&I인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드라마 제작 및 글로벌 영상 콘텐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기존 BT&I의 사업부분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한류, K-POP열풍과 함께 에스엠의 기존 사업 및 영상컨텐츠 사업과 결합해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김영민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오래전부터 준비해온 드라마 제작 및 글로벌 영상 컨텐츠 사업을 투자, 육성해 BT&I를 아시아 최고의 영상컨텐츠 기업으로 키울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에스엠은 음악과 영상 컨텐츠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BT&I의 기존 관광, 레저, 트래블 사업 또한 글로벌하게 확산되고 있는 한류와 K-POP 컨텐츠와의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것이며 이로 인해 K-POP의 비즈니스모델에서 외식, 의류, 숙박, 전시사업 등 다양한 산업과 결합하는 K컬쳐 비스니스모델의 확산의 기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