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대표 김성룡)는 기업과 기관 현장리더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독서경영대학 3기 ‘실행’학기 수강생을 오는 5월 7일까지 모집한다.
교보문고 독서경영대학은 창조성·소통력·실행력을 주제로 자기주도 독서학습, 각 분야 전문가 강의, 독서토론 및 실습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독서 교육 내용 및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독서경영대학은 주제 도서를 기반으로 한 교수진과의 활발한 독서 토론, 창조·소통·실행을 주제로 한 현장 체험 워크숍, 매 차시 소식지 발행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학기에는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 강신주 박사, 강광배 봅슬레이 국가대표 감독, 최연매 김정문알로에 대표를 비롯해 송영숙 독서경영연구소장, 홍의숙 인코칭 대표이사 등 국내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한편 교보문고는 독서경영대학을 통해 매 학기 독서경영대학 마스터들을 배출하고 있다.
그간 1기 7명, 2기 10명 등 독서경영대학 마스터가 탄생했다. 3학기 과정을 연속하여 총 9개월간의 모든 과정을 수료한 마스터들은 교보문고의 북멘토 활동, 독서경영 프로그램 강사활동, 사람과 책(교보문고 사외보)의 칼럼기고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독서경영대학 수강료는 150만원이고 수강신청은 5월 4일까지 팩스(0502-987-5723)나 이메일(amadas71@kyobobook.co.kr)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신청을 한 전원에겐 최신 도서를 추천해주는 동영상 메일 서비스 ‘북모닝CEO 2.0’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송영숙 교보문고 독서경영연구소장은 “독서경영대학은 단순히 책의 내용을 주제로 진행하는 기존의 특강과 달리 경영, 인문, 예술, 문화를 넘나드는 강의와 체험 토론학습이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고 조직에 소통하여 실행으로 성과를 이끌어내는 현장의 리더십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믹 리뷰 김은경 기자 kekisa@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