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포비스티앤씨는 3일 EBS의 콘텐츠 DB(e-Library) 판매를 위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BS 콘텐츠 DB(e-Library)는 교육방송 EBS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규모의 동영상 콘텐츠를 기획 단계에서 목표대상 및 교육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검수했다.
또 구성단계에서 내레이션 집필 및 녹음을 거친 후 동영상을 분절형 클립으로 만들고 메타데이터를 결합하는 전문적인 가공단계를 거쳤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최고의 품질로 엄선된 2만2000여 건의 동영상 콘텐츠 DB가 완성됐다는 설명이다.
포비스티앤씨는 이번 사업을 교육 콘텐츠의 수요처인 전국 시도 단위 공공기관, 출판사, 온라인교육서비스기업 등을 대상으로 펼칠 계획이다.
포비스티앤씨 관계자는 “EBS가 구축한 콘텐츠 DB는 서비스 목적에 따라 재가공 및 신규제작이 가능하므로 스마트러닝의 가치를 100% 실현할 수 있다"며 "EBS 콘텐츠 DB 영업을 필두로 전국 시도별 23개의 전문 파트너와 100여 개의 협력사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시장 수요를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