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트라, 인베스트 코리아 신임 커미셔너에 한기원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코트라, 인베스트 코리아 신임 커미셔너에 한기원씨 한기원 인베스트 코리아 커미셔너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트라는 인베스트 코리아(Invest KOREA) 신임 커미셔너에 한기원(53세)씨를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인베스트 코리아는 코트라의 외국인 투자유치 전담조직이다.


인베스트 코리아를 4월부터 2년간 지휘하게 될 한기원 신임 커미셔너는 지난 1977년 경기고 졸업 후 1985년 일본으로 유학해 와세다대학 정치경제학부를 졸업했다.

이후 일본 다이와증권에 입사해 영국 다이와유럽 투자은행 대표, 서울 다이와증권 지점 대표, 영국 DC Advisory Partnets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코트라는 한 신임 커미셔너 임명의 배경으로 다년간의 해외생활로 체득한 현지인 수준의 영어ㆍ일본어 구사능력과 탁월한 국제적 감각과 전문성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한 신임 커미셔너는 “지난 25년간 실전에서 쌓은 투자유치 경험과 업무능력을 바탕으로 침체된 외국인 투자를 활성화 하는데 주력하겠다”며 “외국인투자유치는 신규 고용창출, 국내 산업구조의 고도화, 정부의 녹색성장정책에 부응하는 등 그 중요성이 큰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