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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네이버의 오픈마켓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NHN(대표 김상헌)은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을 통해 오픈마켓형 서비스 '샵N'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샵N(shop.naver.com)'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후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NHN 측은 '샵N'이 상점 자체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에서 다양한 상품 및 상점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는 얘기다.
'샵N'과 연계된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바로 결제가 가능해 상품을 검색하고 쇼핑몰에서 구매를 할 때 매번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샵N'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제공받는 소규모 적립금들을 모아 '네이버 마일리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휘영 NBP 대표는 "샵N은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좋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라며 "샵N을 통해 소규모 판매자들의 기회가 늘어나고,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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