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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동시장 스마트 신제품 출시..본격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삼성전자, 중동시장 스마트 신제품 출시..본격 공략 터키 이스탄불의 삼성전자 매장에서 고객들이 삼성 TV를 살펴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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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가 터키 스마트 신제품 전략발표회를 시작으로 중동지역에 대한 시장공략을 본격화 한다.

삼성전자는 19일부터 22일까지 터키 이스탄불 할릭 센터에서 중동과 북아프리카지역 거래선, 미디어를 대상으로 스마트TV를 비롯해 스마트 가전,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중동·북아프리카 TV시장에서 26%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평판TV 점유율 33.2%로 1위를 고수했다. 3DTV는 46.9%, 스마트TV는 39%의 점유율을 각각 나타내며 선두를 달렸다.

삼성전자는 올해 중동·아프리카 TV 판매의 절반을 3D 스마트TV로 채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다양한 현지 밀착형 활동을 전개 중이다.


지난 15일 아랍의 대표 언론 중 하나인 알 자지라(Al Jazeera) 방송은 사상 최초로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뉴스는 24시간 동안 미국,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에 아랍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서비스 된다.

삼성전자, 중동시장 스마트 신제품 출시..본격 공략 삼성전자 터키법인과 터키 최대 컨텐츠 공급업체 사란 홀딩스가 지난 1월말 스마트 기기용 컨텐츠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다. (좌로부터, 사란 홀딩스 대표 사데틴 사란 CEO, 삼성전자 터키법인장 홍성룡 상무)


삼성전자 터키법인(SETK)은 터키 최대 컨텐츠 공급업체인 '사란 홀딩TM'와 스마트 기기용 콘텐츠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앞으로 3년 간 '워너브러더스', '월트 디즈니', 'RHI 엔터테인먼트' 등 헐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 드라마 등을 터키에서 삼성 스마트TV 이용고객에게 제공키로 했다. '내셔널지오 그래픽'과도 협력해 터키 최초로 3D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외에도 두바이 정부의 전기·수도국 서비스를 스마트TV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 수도 유틸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특화 콘텐츠를 늘려가고 있다. 이스라엘의 8개 대표적 공과대학과는 산학 프로그램을 개설해 '삼성 스마트TV 앱스 클래스'를 운영하며 관련 기술을 강의한다.


배경태 삼성전자 중동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앞선 브랜드 이미지와 경쟁사와 비교 할 수 없는 혁신적인 스마트 제품을 앞세워 올해에도 중동과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스마트 TV 1위는 물론 다양한 스마트 제품 시장에서 큰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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