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탈부착식 백팩 보조가방 여행 휴대용품 수납에 ‘딱’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윤산듀라팩 '듀라팩'

탈부착식 백팩 보조가방 여행 휴대용품 수납에 ‘딱’
AD

등산용품 전문회사인 윤산듀라팩에서 만든 ‘듀라팩’은 등산은 물론 등산용 배낭이나 이른바 ‘백팩’으로 불리는 가방에 에 간단하게 부착해 쓸 수 있는 가방이다. 등산이나 여행시 배낭에 물건을 넣고 꺼낼 때 마다 불편했던 기억들이 있다. 이 보조가방은 간단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가방이다.


듀라팩은 기존의 ‘허리쌕’이라고 불리는 가방과는 다르다. 백팩에 부착해 사용해보니 용도가 많았다. 설명서에 나온대로 삼각볼륨 형태로 만들어져 수납이 크고 자유로웠다. 지갑은 물론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각 이상으로 넓었다. 재미있는 것은 여러 가지 물건을 넣었을 때 삼각볼륨 형태로 만들어져서 자연스럽게 물건이 정렬된다는 것이다. 듀라팩은 파우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 한손으로도 지퍼를 열고 닫기 쉬운 것도 큰 장점이다.

제품은 설계당시 두께, 가슴과 팔 사이의 어깨종선(縱線-세로줄) 길이는 물론 틈새의 각과 의 접지면 등 상관관계를 고려했다. 테스트를 하면서 많은 물건을 넣었지만 한쪽으로 치우쳤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듀라팩’은 배낭의 앞부분인 어깨끈에 고정하면 된다. 특히 눈 여겨 보아야 할 대목은 듀라팩 지퍼의 개폐가 한 손으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지퍼 부분도 가죽몰딩 처리를 해 방수도 가능했다. 방발수 원단으로 만들어진데다 몰딩처리를 하면서 비가 와도 전자제품을 보호할 수 있을 정도의 처리능력을 갖췄다.


무엇보다 지퍼 몰딩처리가 마음에 들었다. 간혹 등산에 지퍼가 나뭇가지에 걸려 찢어지는 사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느낌이다. 듀라팩 또 다른 장점은 굳이 가방에 연결하지 않고 벨트(별대구매)를 연결해 가방처럼 쓸 수 있다. 간단한 외출에 듀라팩만 가지고 가거나 허리 벨트에 연결해 쓸 수 있도록 했다. 듀라팩은 국내특허등록과 국제특허출원이 돼있는 상태다.

업체 윤산듀라팩
제품명 듀라팩
가격 일반형 1만9000원, 고급형 2만4000원
연락처 02-445-0580
홈페이지 www.durapack.co.kr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sometime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