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혼다코리아 (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2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골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BPI(Korea-Brand Power Index)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를 지수화한 것이다. 이 지표를 통해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성향을 예측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모터사이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10년 이상 연속 1위로 선정된 기업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도 선정됐다.
정우영 사장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브랜드 경쟁력 조사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혼다코리아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앞으로도 혼다 만의 CS No.1 정책을 십분 활용하여 더욱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힘 쓸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의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www.honda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