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국내 최대 용량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LG전자, 국내 최대 용량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출시 LG전자가 7일 국내 최대 19kg 용량 건조 겸용 LG '트롬 6모션' 드럼세탁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LG전자 독자적 기술인 '6모션'을 응용해 '건조코스'에도 '모션' 기술을 적용했다.
AD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는 7일 19kg 용량의 건조 겸용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트롬 6모션 신제품(모델명: FR4960MQ1Z)은 세탁 및 건조용량이 각각 19kg과 10kg으로 건조 겸용 드럼세탁기 중 국내 최대 용량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다이렉드드라이브(DD)모터의 정밀 제어 기술을 탑재했고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6모션'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세탁 코스용으로 개발한 ‘6모션’을 응용해 '건조 코스'에 '모션' 기술을 채용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건조시간을 기존 절반 수준인 2시간 내외로 단축하고 전기료도 기존 대비 약 37% 절감할 수 있다.

그 외에 '스피드워시' 코스 선택 시 셔츠 5장에 해당하는 세탁물을 국내 최단 시간인 17분만에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마치게 해준다. 사용자가 세탁물을 넣을 때 허리를 덜 숙이도록 제품 높이를 높이고, 세제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수납함도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제품의 에너지 소비전력은 35.4wh/kg며 출하가는 189만원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은 "LG전자는 핵심 성능에 충실하면서도 대용량, 편의 기능 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글로벌 1위' 브랜드의 명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