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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위·장 건강 발효유 '윌'·'R&B'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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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위·장 건강 발효유 '윌'·'R&B'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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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야쿠르트는 위 건강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과 장(腸) 건강 발효유 'R&B(알엔비)'를 리뉴얼 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윌' 제품은 현대인들에게 고약하고 지독한 균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위해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제품력을 선보인다. 특허 받은 유산균(HY2177,HY2743)을 10배를 강화했으며, 위에 좋은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첨가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윌'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기술력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2000년 8월에 첫선을 보인 이후, 2004년 위 건강에 집중된 컨셉을 위와 장까지 확장했고, 2008년에는 윌 석류·복분자 라인업, 2010년에는 전통소재를 강화한 저지방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특히 발매 11년6개월이 된 '윌'은 지금까지 25억개가 판매됐으며, 매출액으로는 2조6000억원에 달한다. 현재에도 하루 60만개가 판매되고 있다.


장 건강 발효유 'R&B' 또한 새롭게 태어난다. 지난해 3월 출시돼 사람의 장 타입은 둔감한 장과 민감한 장 두 가지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새로운 'R&B'는 140억 기능성 유산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이섬유를 1000mg 더 첨가했고, 포도맛 대신 푸룬(건자두)맛의 제품을 신규로 추가해 변비에 대한 제품력을 높였다.


'R&B' 제품은 2030 직장여성들을 주타켓으로 지난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120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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