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출범준비단, 7월1일 출범 앞두고 5일부터 12일까지 세종시민, 중앙공무원 등 참여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7월1일 출범하는 세종시의 도시구호(슬로건)를 국민공모로 정한다.
행정안전부 세종시 출범준비단(단장 이재관)은 올해 세종특별자치시 출범에 따른 세종시 상징물(CI 등) 개발과 관련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상징물 개발방향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 및 세종시의 성격과 가치를 담은 도시구호를 공모한다.
상징물 개발방향에 대한 설문조사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세종시 예정 및 편입지역 주민, 세종시 이전기관 공무원, 디자인분야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벌인다.
이번 설문조사는 세종시 상징물 개발에 중점적으로 표현되어야 할 내용, 기관로고, 구호 및 캐릭터 형태에 관한 내용 등에 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서는 연기군청 민원부서를 포함한 읍·면사무소, 세종시에 편입되는 공주시 및 청원군 해당 지역 면사무소 등에 2300부를 돌렸다.
세종시 이전기관 중앙부처 공무원은 이전기관 내부망인 ‘세종시정보센터’를 통해 설문조사 참여가 가능하다.
구호 공모는 대한민국의 미래성장과 균형발전을 촉진할 세종시의 성격과 가치를 대표하면서 도시의 특성이나 비전을 함축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표현한 20자(한글 기준, 영문은 5단어) 이내의 구호여야 한다.
도시구호는 세종시 도시구호 개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호 의미를 담은 설명서를 제출마감일인 이달 19일 오후 5시까지 행정안전부 세종시출범준비단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세종시 도시구호 공모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와 연기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출범준비단 홍보팀(☎ 041-861-939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관 세종시 출범준비단장은 “도시구호의 경우 전 국민공모를 통해 제작할 계획”이라며 “세종시민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