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캐논, 신제품 DSLR 카메라 'EOS 5D 마크 3'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캐논, 신제품 DSLR 카메라 'EOS 5D 마크 3' 발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풀프레임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EOS 5D 마크 3'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오두막'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인기를 얻은 'EOS 5D 마크 2'의 후속작으로, 2230만 화소의 신형 센서와 신개발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를 통해 정지 영상과 동영상 촬영 성능 모두 비약적으로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EOS 5D 마크 2'에 탑재된 이미징 프로세서는 이전 엔진인 'DIGIC 4'보다 약 17배, 'DIGIC 5'보다는 약 3배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초당 약 6매의 연속 촬영을 구현했다.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고 고감도 촬영 시 노이즈 제거 성능도 개선됐다. 동영상 촬영 기능의 발전도 눈에 띈다.


또한 녹음 레벨을 64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새롭게 본체 측면에 헤드폰 단자를 탑재해 녹음 상태를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도 있다. 동영상 촬영 시 4GB 분량마다 파일이 자동 분할 저장돼 최대 29분 59초 동안 멈추지 않고 촬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광학 뷰파인더와 함께 촬영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3.2인치 LCD도 갖췄다.


캐논은 이 제품을 3월 중에 출시할 계획이며, 가격은 400만원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한 제품인 만큼 캐논의 모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진과 영상촬영 모두 최고의 화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