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GM, 2월 6만2959대 판매..14.7%↑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국GM은 2월 한달 동안 내수1만277대, 수출 5만2682대 등 총 6만295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대비 14.7% 증가한 수치다.


내수판매는 1만277대로 전년동월 7631대 대비 34.7% 증가했다. 전월인 1월 8041대 보다도 27.8%가 늘었다. 준대형 하이브리드카 알페온 이어시스트 모델을 포함한 알페온 모델과 캡티바 2.0 디젤을 포함한 캡티바 모델이 전월 대비 각각 56.2%와 83.7% 증가하며 2월 내수판매 증가에 기여했다.

완성차 수출은 총 5만2682대를 기록, 전년 동월 4만7260대 대비 11.5% 증가했다. 이와함께 한국GM은 지난달 한달동안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9만2299 대를 수출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판매?마케팅?A/S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브랜드 도입 1주년을 맞은 한국지엠은 혁신적인 쉐비 케어 3-5-7 서비스 프로그램과 준대형 럭셔리 세단 알페온과 리얼 SUV캡티바 등 경쟁력있는 제품들의 판매 호조로 견고한 판매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GM은 올 1~2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12만5001대 (내수 1만8318대, 완성차 수출 10만6683대, CKD제외)를 기록, 전년 동기 12만3247대 대비 1.4% 증가했다. 1~2월 내수 판매는 전년 동기 1만7637대 대비 3.9% 증가했으며 동기간 완성차 수출은 10만6683대를 달성해 전년 동기 10만5610대 대비 1.0% 늘어났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