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국GM은 2월 한달 동안 내수1만277대, 수출 5만2682대 등 총 6만295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대비 14.7% 증가한 수치다.
내수판매는 1만277대로 전년동월 7631대 대비 34.7% 증가했다. 전월인 1월 8041대 보다도 27.8%가 늘었다. 준대형 하이브리드카 알페온 이어시스트 모델을 포함한 알페온 모델과 캡티바 2.0 디젤을 포함한 캡티바 모델이 전월 대비 각각 56.2%와 83.7% 증가하며 2월 내수판매 증가에 기여했다.
완성차 수출은 총 5만2682대를 기록, 전년 동월 4만7260대 대비 11.5% 증가했다. 이와함께 한국GM은 지난달 한달동안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9만2299 대를 수출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판매?마케팅?A/S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브랜드 도입 1주년을 맞은 한국지엠은 혁신적인 쉐비 케어 3-5-7 서비스 프로그램과 준대형 럭셔리 세단 알페온과 리얼 SUV캡티바 등 경쟁력있는 제품들의 판매 호조로 견고한 판매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GM은 올 1~2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12만5001대 (내수 1만8318대, 완성차 수출 10만6683대, CKD제외)를 기록, 전년 동기 12만3247대 대비 1.4% 증가했다. 1~2월 내수 판매는 전년 동기 1만7637대 대비 3.9% 증가했으며 동기간 완성차 수출은 10만6683대를 달성해 전년 동기 10만5610대 대비 1.0% 늘어났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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