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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배의 1등 화장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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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작년 매출 2조5547억원

서경배의 1등 화장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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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가 화장품 매출 2조원 시대를 열었다.


업계 2위인 LG생활건강의 지난해 화장품 부문 매출이 1조2274억원인 것과 비교할 때 화장품 시장의 최강자임을 재확인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로 백화점 및 면세점 경로를 통한 판매가 급증했고, 중국 시장 매출이 무려 34%나 급증한 것이 매출증대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서경배 대표는 국내 일정이 드물 정도로 중국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시장에서 방문판매 사업을 시작하고 파일럿(시험) 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2조5547억원으로 2010년에 비해 12.4%, 영업이익은 3729억원으로 2.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화장품 부문의 경우 설화수와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브랜드의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12% 늘어난 2조1522억원에 달했다.


국내 화장품 부문에서는 백화점 및 면세점 경로의 견고한 매출 성장으로 전년대비 약 10% 가량 신장한 1조825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용 상품 출시 및 외국인 관광객 영업력 강화로 면세 경로가 전년비 34% 가량 늘어나 고성장했다. 특히 설화수(신장률 13%), 아모레퍼시픽(14%) 등의 신장세가 돋보였다.


해외 화장품 부문은 중국 시장 매출이 무려 34%나 급증하면서 전체 매출이 23%나 늘었다. 중국 시장의 우수한 실적이 해외사업 성장 견인했다. 해외매출은 3272억원을 기록했고, 중국 시장에서만 1909억원의 매출을 거둬들였다.


프랑스 시장에서도 럭셔리 향수 브랜드 '아닉구딸'을 인수하면서 매출 전년대비 3% 성장한 1004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도 프리미엄 및 기능성 라인 강화 등으로 매출이 전년대비 15% 성장한 4025억원을 기록했다.


려(신장률 18%), 미쟝센(17%), 해피바스(16%)의 프리미엄 및 오가닉 라인 판매 확대로 샴푸 및 바디클렌저 카테고리에서도 1위 제품을 쏟아냈다.


유기농 차에 대한 관심 증가로 설록차 등의 매출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474억원을 기록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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