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통발효 신기술 '숨 ART 에센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통발효 신기술  '숨 ART 에센스' 출시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원액 ‘숨 ART 앱솔루트 리바이탈라이징 트리트먼트(이하 ART 에센스)’ 를 출시했다.


발효 기술이 집약된 ‘숨 ART 에센스’는 청정 식물재료와 최적의 발효미생물, 200가지가 넘는 화장품 베이스에서 선별한 원료를 오크통에 넣어 통째로 발효시켜 얻어진 원액을 직접 용기에 담아낸 제품으로 모든 과정이 LG화장품 연구원들의 핸드메이드로 생산된다.

‘숨 ART 에센스’는 발효화장품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통발효’라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기존 발효화장품이 발효된 원료를 활용한 것이라면, 숨의 ‘통발효 기술’은 씨앗,과일,채소,허브 등 최상급의 24가지 식물원료와 발효미생물, 화장품 베이스 원료 등을 오크통에 통째로 넣고 함께 발효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사용된 오크통은 프랑스 장인이 손수 제작한 것을 공수해 왔다. 전통 장인들이 못이나 접착제 없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며, 노지서 20개월 이상 자연 건조하는 등 재질이 치밀하고 단단하여 적절한 공기교환이 이뤄져 수십년이 지나도 썩거나 손상되지 않아 원료의 형태를 유지해준다.


발효화장품은 최적의 발효장소가 필수 조건이다. ‘숨 ART 에센스’는 1년 내내일정한 기온과 습도를 유지하여 최적의 조건에서 자연숙성을 가능하게 하는 충북 충주의 ‘사과 와인 터널’에서 발효된다. 연중 습도 80%와 온도 15도를 유지하는 저온터널에서 다양한 미생물의 생명력이 수많은 유효물질을 만들어 낸다.


‘숨 ART 에센스’는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로 스며들어 자연발효의 고농축 영양성분을 전달해 주며, 여성들의 근원적 피부 고민인 거친 피부결, 피부 노화, 피부 처짐 등을 효과적으로 도와준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