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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銀, IT부문 국제인증 '트리플 크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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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銀, IT부문 국제인증 '트리플 크라운' 민병덕 KB국민은행장(왼쪽 두번째), 톨비요른 홀테 주한 노르웨이대사(왼쪽 세번째), 유석흥 KB국민은행 IT그룹부행장(오른쪽 두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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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KB국민은행은 7일 여의도 본점에서 민병덕 은행장, 톨비요른 홀테 주한 노르웨이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DNV 인증원으로부터 'ISO/IEC 20000'·'BS 25999' 등 2개의 국제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ISO/IEC 20000'는 국제 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IT서비스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이며, 'BS 25999'는 영국표준협회(BSI)에서 제정한 재해복구 및 업무연속성 관리부문 국제표준 인증이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 획득한 정보보안 부문 'ISO/IEC 27001' 인증을 포함해 국내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IT부문 3대 국제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민병덕 은행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그 동안 IT서비스 안전성 강화에 과감한 투자와 전행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2700만 국민은행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수준의 IT서비스 관리 및 안정성 강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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