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포스코가 핵심·장기 고객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강화한 결과 고객 이탈을 막고 매출도 급증하는 성과를 올렸다.
포스코는 지난해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내수시장에서 총 2030만t의 제품(탄소강 기준)을 판매해 점유율을 41%로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10년 대비 2%P 증가한 것이다.
또한 필드영업 활성화 및 핵심고객관리(KAM) 조직 확대, 기술협업, 고객맞춤활동(EVI), 지분 투자 등을 통한 고객사 연대 강화를 통해 핵심·장기고객군의 매출이 늘었다.
국내 장기 계약량의 경우 지난해 800만t을 판매해 전년 대비 80만t을 늘렸으며, KAM 고객사를 전년 3개사 대비 지난해 9개사로 늘린 덕분에 해당 고객사에 대한 판매량은 200만t에서 500만t으로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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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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