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평생학습관 달빛마루도서관 개관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주민들의 생애단계별 평생학습을 지원할 평생학습관과 주민생활밀착형 도서관인 달빛마루도서관을 2일 오후 3시에 함께 개관한다.


◆성북구 평생학습관

성북구 평생학습관은 동일하이빌 뉴시티(종암로 167) 3층에 들어섰다. 총면적 1456㎡ 규모로 대강의실(200석), 중강의실(100석), 소강의실(60∼80석) 다목적실 동아리실 학습상담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관은 ▲평생학습도시 정책개발과 연구 ▲평생학습 정보수집과 홍보 ▲지역 내 주민교육기관 간 연계 등을 통해 평생학습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한다.

또 올해 인문학강좌, 인문예술미디어, 천문우주교실, 쇼핑몰창업, 스튜디오창업, 아마추어사진작가 양성, 도예체험, 캘리그래피디자인 과정과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주민 학습동아리를 구성 운영하고 각종 스터디모임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며 관련 홈페이지 운영과 소식지 발간도 맡는다. 성북구 평생학습관(☎920-3445, http://learn.sb.go.kr)

성북구 평생학습관 달빛마루도서관 개관 성북구립 달빛마루 도서관
AD


◆성북구립 달빛마루도서관


성북구립 달빛마루도서관은 성북구 평생학습관 아래층인 동일하이빌 뉴시티 2층에 조성됐다.


민선 5기 들어서만 ▲새날어린이도서관(2011. 2) ▲서경로 꿈마루도서관(2011. 8) ▲석관동 미리내도서관(2012. 1)에 이어 4번째로 개관되는 도서관이다. ‘달빛마루’라는 명칭은 도서관이 들어선 월곡동(月谷洞)이라는 지명에서 착안돼 붙여졌다.


도서관은 총면적 829㎡로 ▲이야기방, 디지털존, 온돌마루 등으로 꾸며진 어린이실 ▲다목적실, 밀집서가, 디지털존 등으로 구성된 종합자료실 ▲전시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장서는 2만5천 권을 비치하고 있으며 거주지나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휴관일은 매월 1, 3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


특히 모든 성북 구립도서관의 책을 주민이 원하는 가까운 도서관이나 성신여대입구역, 월곡역, 성북구청에 설치된 무인예약대출기로 배달해주고 반납도 받는 ‘우리동네 U-도서관 책드림서비스’를 통해서도 달빛마루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성북구는 구립 도서관을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마을공동체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립 달빛마루도서관(☎911-0993)


한편 성북구 평생학습관과 성북구립 달빛마루도서관 개관식은 2일 오후 3시 지역주민과 성북구도서관운영위원회, 책읽는성북추진협의회, 마을문고의 회원, 구청 및 구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경과보고와 시설관람, 평생교육프로그램 사진전, 문화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