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용산구, 생활안정자금 1500만원 이내 융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1분기 주민소득지원과 생활안정자금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구민들의 소득수준 향상을 위해 2012년 1분기 주민소득지원과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2월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용산구, 생활안정자금 1500만원 이내 융자 성장현 용산구청장
AD

지원대상은 사업장 소재지가 용산구이며, 공고일 현재(2012년1월5일) 용산구 거주자이다.


지원기준은 소득지원자금은 가구 당 3000만원 이하, 생활안정자금은 가구당 1500만원 이하다.

지원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분 상환, 대부이율 연 3%이다. 단,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이 있어야 한다.


융자대상은 주민소득지원자금의 경우 소득자금지원으로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가구, 고소득·고부가가치 소득원을 개발, 소득 증대를 이룩할 수 있는 가구, 1지역 1명품으로 지정된 품목을 생산하는 가구이다.


생활안정자금은 행상·소규모 점포 및 이에 준하는 영세상행위를 위한 자금, 천재지변 기타 재난을 당한 자에 대한 생계자금, 무주택자에 대한 전세금 또는 입주 보증금 중 일부, 직계비속에 대한 고등학교 이상의 재학생 학자금 등으로 지원된다.


단, 고정 봉급생활자 및 매월 일정 수입이 있는 자, 이미 자립기반이 되어 있는 자, 기 지원 수혜가구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대부신청서와 사용계획서를 구비, 청 사회복지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용산구 사회복지과(☎2199-7115)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