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신기술개발 공모제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는 25일 최병석 상생협력센터 부사장, 정영태 대·중소기업협력 재단 사무총장과 4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개발 공모제' 지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신기술 개발 공모제'란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으나 개발자금이 부족해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차세대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해 성과를 공유하는 삼성전자의 동반성장 지원제도다.


삼성전자는 작년 8월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에 1000억원의 연구개발(R&D) 기금을 출연한 이후 공모를 거쳐 에스엔에스텍, 큐에스아이, 뉴파워프라즈마, 자화전자의 4개사를 첫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기술 개발을 하게 되고 기술 개발비의 70% 내에서 최대 10억원까지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된 4개 업체 대한 지원금액은 총 27억원이다.


최병석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부사장은 "신기술 개발 공모제를 통해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사 지원제도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기술 개발 공모제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http://www.secbuy.co.kr 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