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인즈' 美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기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하인즈(Heinz) 그룹이 지난해 미국 소비자 만족조사(ACSI)에서 식품제조업 부문 1위는 물론 47개 산업부문, 총 225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마스(Mars), 허쉬(Hershey), 퀘이커(Quaker, Pepsico), 네슬레(Nestle) 등으로 나타났다.


17일 ACSI의 2011년 조사에 따르면 하인즈 그룹의 점수는 최고점인 89점으로, 2000년 이후 식품제조업 부문에서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준적이 없다.


윌리엄 R 존슨(Willam R. Johnson) 하인즈 그룹 회장은 "하인즈 그룹이 식품제조 부문은 물론 처음으로 전체 부문 1위에 올라 영광스럽고 더욱 자부심을 느낀다"며 "하인즈 그룹은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들의 식생활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 시키는 프리미엄 식품 제조 기업으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4년부터 미국 미시간 대학과 연계해 시작된 ACSI는 미국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47개 산업군과, 225개 기업에 대해 7만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다. 조사결과는 0∼100점의 척도로 평가되며, 제품과 서비스의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