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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한섬 4200억원에 인수..패션사업 본격화(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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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글로벌 브랜드 추가 인수도 적극 검토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현대홈쇼핑이 패션사업에 진출한다.


13일 현대홈쇼핑은 의류업체인 ㈜한섬의 지분 34.6%를 4200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지분 인수를 통해 현대홈쇼핑은 한섬의 경영권을 확보하고, 패션사업에 본격적으로 펼치게 된다.

㈜한섬은 지난 1987년 설립된 의류 업체로 지난해 매출은 5023억원, 영업이익은 1051억원으로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고급 여성의류 브랜드의 보유한 기업이다. 또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등의 고급 남성의류 브랜드와 발렌시아가, 끌로에, 랑방, 지방시 등의 수입브랜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를 통해 홈쇼핑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인수합병(M&A)에 나서게 됐다”며 “인수자금은 내부 보유현금으로 충당됐다”고 말했다.

또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한섬의 아이덴티티 유지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임직원들의 고용을 보장한다”며 “경영도 정재봉 사장이 맡고, 현대홈쇼핑은 이사회 구성을 통해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한섬 인수를 통해 다른 홈쇼핑 업체들과 차별화를 꽤하고, 홈쇼핑 이미지를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그 동안 명품 등 패션의류를 중심으로 고품격 이미지 구축한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한섬의 우수한 디자인 역량 등 프리미엄 노하우를 공유해 패션의류 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외 브랜드 및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신규 런칭 등을 통해 패션사업을 볼륨화하고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섬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한섬이 보유한 우수한 브랜드 파워 및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함으로써, 국내·외 패션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패션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한섬 인수는 지난 2010년 선포된 ‘현대백화점그룹 비전 2020’ 가운데, 유망사업에 대한 M&A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는 그룹성장 전략의 결실”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M&A를 위해서는 정지선 현대백화점 그룹 회장이 직접 발 벗고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올 초 정 회장은 ㈜한섬 정재봉 사장과 직접 만나 M&A를 논의하고 담판을 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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