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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역시 '술'...품격에 희소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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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역시 '술'...품격에 희소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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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주류업계도 설 특수를 잡기 위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차례상 전통주를 비롯해 위스키, 와인세트 등 부담 없는 가격대부터 고급스러움을 더한 고가 제품까지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롯데주류는 설을 맞아 차례 및 제사, 명절 선물용으로 68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을 선보이고 있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술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70%를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제품이다.

백화수복은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자체적으로 새롭게 개발해 특허 출원까지 마친 우리 균주를 이용했으며,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우리나라 대표 청주다. 특히 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사 또는 설날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오비맥주는 맥주업계에서 처음으로 맥주 명절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이번에 내놓는 선물세트는 일본 산토리사에서 수입한 '더 프리미엄 몰츠 세트'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350ml 캔 4개, 500ml 캔 2개, 334ml 병 2개와 특수 제작된 전용잔 '몰트 글라스' 2개로 구성돼 있다. 하이트진로 그룹의 위스키 계열사인 하이스코트도 설을 앞두고 위스키, 와인 등 총 31종의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역시 설을 맞아 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적으로 생산된 '조니워커 블루 레이블ㆍ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 콜렉션'의 칠러(chiller) 제품을 선보였다.


이는 조니워커 블루 레이블의 144년 전통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가 만나 탄생시킨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콜렉션이다. 여기에 블루 레이블 각 병마다 고유 시리얼 넘버를 부여해 그 가치와 희소성을 높였다.


'조니워커 플래티넘 레이블'도 품격있는 설 선물이다. 조니워커 플래티넘 레이블은 조니워커 가문이 주요인사나 특별한 행사만을 위해 제조하던 프라이빗 블렌드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위스키로 깔끔한 목넘김과 섬세한 스모키향을 지녔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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