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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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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현대차회장 ‘나라사랑 현장경영’

“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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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시간 동안 공사가 이 정도로 진척될 수 있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은 여수엑스포 관계자들과 여수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해양 엑스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개막을 121일 앞둔 2012 여수세계박람회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 현장을 점검하며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뜻을 함께 했다.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이자 여수 명예시민이기도 한 정몽구 회장은 지난 12일 여수를 방문, 강동석 여수엑스포 조직위원장과 김충석 여수시장을 만나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후 정몽구 회장은 여수엑스포 홍보관에서 준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건설이 한창 진행 중인 공사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공사 진척상황, 주요설비와 운영시스템, 각종 부대시설 등을 꼼꼼히 살폈다. 현재 여수세계박람회 주요 전시관의 공사 공정률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KTX 및 고속도로, 시내도로 등 주변 시설들도 공사가 이미 완료됐거나 상당부분 진척이 이뤄졌다.


이날 정몽구 회장은 “여수세계박람회는 전 세계인의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는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현대자동차그룹도 여수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정몽구 회장이 건설 공사 현장까지 직접 찾으며 여수엑스포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쏟고 있는 것은 여수엑스포 명예유치위원장으로서 전 세계를 누비며 각국 최고위 정부 인사와의 만남, 설득을 통해 2012 여수엑스포 유치 성공에 공헌을 한 경험과 무관치 않다.

2007년 정몽구 회장은 범국가적인 유치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현대차그룹 내에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TFT를 구성하는 한편, 본인은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직접 방문해 각국 정부 인사를 상대로 여수 유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전파했다. 2007년 11월 결선투표가 있기까지 정몽구 회장이 8개월간 방문한 국가는 총 11개국, 비행거리는 12만 6000여㎞로 지구 세 바퀴를 넘는 거리였다.


현대자동차그룹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조직위원회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박람회 공식후원사로는 첫 번째로 최상위 등급인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한 현대자동차그룹은 박람회 기간 중 행사 및 업무용 차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원 활동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12월부터 국내는 물론 CNN과 BBC 등 해외 유수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TV광고에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삽입해 전 세계인에게 여수세계박람회를 적극 알리고 있다. 또한 엑스포 전시장 내에 1398㎡(약 423평) 규모의 현대자동차그룹관을 건립, 엑스포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의 비전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대전엑스포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세계박람회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106개 국가, 9개 국제기구가 참가하고 약 800만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찾을 여수엑스포는 생산유발 12조2000억원, 부가가치 5조7000억원, 고용유발 7만9000명 등의 경제적 효과가 예상된다.


정준양 포스코 회장
“따뜻한 스마트 경영 철강산업 위기 극복”


“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2012년에 철강업계는 위기경영, 스마트경영, 따뜻한 경영을 통해 철강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갈 것이다.”


정준양 한국철강협회 회장(포스코 회장)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2012년 철강업계 신년 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정회장은 “2012년 철강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경영환경이 불확실하다고 예상하고,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위기대응시스템을 보다 세밀하게 가동하며, 원가혁신을 보다 확장해 체질과 체력을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대응해 소통을 확대하고 업간, 업무간 융합 등을 통해 창의적인 활동이 가능한 스마트한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따뜻한 경영을 통해 철강 산업이 국가경쟁력 제고에 앞장서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철강업계가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부 측에서 홍석우 지경부 장관과 안병화 전 상공부 장관 등이, 철강업계 에서는 정준양 회장, 박승하 현대제철 부회장,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이종근 동부제철 부회장, 이운형 세아제강 회장, 홍영철 고려제강 회장, 손봉락 TCC동양 회장, 오일환 철강협회 상근 부회장 등200여명이 참석했다.


신성재 현대하이스코 사장
“꾸준한 해외투자로 올 7조1000억 매출”


“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올해 매출목표는 7조1000억원으로 결정했다.”
신성재 현대하이스코 사장은 지난 12일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철강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만큼만 나와도 선방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신 사장은 “자동차강판 등 수요가 있는 해외지역에도 꾸준히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며 “중국 지역을 계속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일반 유통 등까지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성재 사장은 2012년 올 한해의 주요 경영 이슈로 ‘소통’을 강조했다. 신 사장은 지난 2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신년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우리 철강업계 또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며 이에 우리는 더욱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급변하고 있는 주변 환경에 발맞춰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사장은 “현장을 중심으로 사무직, 협력업체까지 우리 모두 하나가 돼 올해 경영목표인 ‘내실경영 강화, 차별화 역량 강화, 좋은 기업문화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달성함으로써 2012년이 ‘도약을 위한 성장기반 구축’의 원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가 함께 만들어나갈 성장의 기반은 현대하이스코가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든든한 기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CE담당 사장
“TV 글로벌 판매량 독보적 1위 체제로”


“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작년에는 TV를 4300만대를 팔았는데 올해는 TV 판매치를 15% 이상 늘릴 것이다. 비교불가라는 것은 이런 것을 말한다.”


윤부근 삼성전자 CE담당 사장이 올 한해 TV사업에서 후발 주자와 격차를 확실히 벌려 독보적인 1위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3D와 스마트 등 전 영역에서 2위 LG전자가 추격할 수 없는 독보적인 역량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2012’에 참석 중인 윤 사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임페리얼 호텔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계획을 전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TV사업 목표는 초격차다. 32인치 이하, 32~50인치, 50인치 이상의 세 제품군에서 모두 격차를 벌리고 스마트 TV까지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윤 사장은 전날 LG가 연내 3D 1등을 달성하겠다고 밝힌 것 등에 대해 수차례 “Beyond Comparison(비교 대상 조차 못된다)”라고 단언했다. 앞서 언급한 판매량은 물론 콘텐츠와 기술적인 측면에서 따라올 수 없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스마트 TV 콘텐츠 다양성과 관련해서는 “에볼루션 키트 도입이 (매해 변화하는 TV 사이클로) 구매를 주저하는 소비자들에게까지 보급을 늘릴 것”이라며 “사용자가 많으면 콘텐츠 사업자가 많이 들어올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제휴 역시 더욱 늘릴 예정이다. 그는 “컴퀘스트, 유튜브, MBC 유니버설 등과 콘텐츠를 제휴해 작년 말부터 금년 말까지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
“양대선거의 해 정치인 테마주, 루머 적극 대처”


“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정치인 테마주 조사와 관련해 투자자 피해가 일부 나타나더라도 올바른 투자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돼야 한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이 최근 정치인 테마주 조사와 관련, 루머에 적극 대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증권사들의 영업행태도 살펴보고 불공정거래와 연루시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 권 원장은 12일 전남대학교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캠퍼스 금융토크’를 가진 직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력들이 생성한 루머에 편승한 투자로, 투자자의 피해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가들에게도 실체없는 풍문과 루머에 따라 움직이지 말라고 권고했다. 권 원장은 이처럼 과열된 투자 형태가 증권사의 영업행태 및 관행, 보수체계와도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증권사들이) 브로커리지가 주된 수익이다 보니 종목을 자주 매매하도록 해야 하고 일시적인 정보에 따라 매매를 유도하는 경향이 있다”며 자제를 당부했다. 이어 “투기세력을 조사하는 한편, 증권사의 영업행태도 특별히 지켜보겠다”며 “불공정거래와 연루된 경우 강력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현우 대한통운 대표
“2020년 글로벌 물류 톱5 기반마련 전력 투구”


“여수엑스포 국가브랜드 향상 기여 확신”

“2020년 글로벌 TOP 5 물류기업을 달성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전력을 다하겠다.”
이현우 대한통운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2일 서울 서소문 본사에서 취임식에서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해 매출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대형 물류 프로젝트를 지속 발굴하고, 미래 신수종 사업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통운은 CJ그룹의 일원으로 거듭나 그룹 4대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서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지게 됐으며 그룹 비전달성을 위한 신 성장엔진의 역할에 충실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물류 선진화에도 기여하자”고 역설했다.


이 신임 대표는 1983년 대한통운으로 입사해 동해, 인천, 부산지사장을 지냈으며 TPL본부장, 운송항만 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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