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ES2012]삼성전자 "이것이 슈퍼 OLED TV"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CES2012]삼성전자 "이것이 슈퍼 OLED TV" 10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2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은 삼성전자의 '슈퍼 OLED TV'
AD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0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2'에서 '슈퍼 OLED TV'를 최초로 공개했다.

OLED TV는 자발광하는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를 디스플레이로 채택한 차세대 TV다. 우수한 화질과 백라이트가 필요없는 기술로 그 동안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려 왔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이너 학회(IDSA)가 CES 출품 제품 중 기술과 디자인이 가장 우수한 제품에게 수여하는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전용 라인에서 생산된 세계 최초의 OLED TV로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태블릿 PC 등 소형 제품에 적용된 OLED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됐다.

삼성 슈퍼 OLED TV는 RGB(적색,녹색,청색) 픽셀이 자체 발광하여 색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기존 LCD 패널처럼 색을 만들기 위한 별도의 컬러필터가 필요없어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명암비가 무한대로 구현되어 어두운 화면까지 세밀하게 표현이 가능하다.


삼성 슈퍼 OLED TV에는 2012년 삼성 스마트 TV의 새로운 스마트 기능이 모두 적용된다. TV가 사용자의 음성, 동작, 얼굴을 인식해 목소리와 손동작으로 TV 전원과 채널, 볼륨 등을 조절하는 '스마트 인터랙션' 기능과 진화하는 TV 개념의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 등이다.


김현석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은 "삼성전자는 매년 세상을 놀라게 하는 제품으로 세계 TV 산업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며 "소비자를 위한 진정한 의미의 삼성 슈퍼 OLED TV를 통해 차세대 TV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초슬림 'Ultra Thinness'를 지향하는 이 TV의 실제 디자인을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