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쌍용차 인도 시장 공략 '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7초

중형 이상 고급차 시장 타깃

현대차도 YF쏘나타 첫 공개..콘셉트카도 선보여


쌍용차 인도 시장 공략 '시동' 이유일 쌍용차 사장(오른쪽)과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왼쪽)이 5일(현지시간) 인도 델리 오토엑스포 전시장에서 코란도E 공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뉴델리(인도)=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쌍용자동차가 인도 진출을 선언했다. 쌍용차는 5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델리오토엑스포 2012에 부스를 마련하고 인도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유일 쌍용차 사장과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은 이날 오전 엑스포 내 쌍용차 부스에서 렉스턴, 코란도스포츠 등을 공개했다.


이 사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 인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올해 렉스턴 3000대 판매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올해 국내외 판매대수를 12만3000대로 결정한 바 있다.

쌍용차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렉스턴, 올해 시판에 돌입할 코란도 스포츠(현지명 액티언 스포츠)를 비롯해 전기차 코란도E, 콘셉트카 XIV-1 등을 전시했다. 이 가운데 렉스턴과 코란도C는 올해 인도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쌍용차가 선보이는 모델인 렉스턴과 코란도C는 각각 2000cc급 엔진을 갖춘 중형차종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급 SUV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렉스턴 위주의 판매전략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인도 중형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델리 오토엑스포에는 전세계 24개국 30여개 완성차 업체가 참여했으며 자동차 부품사를 포함할 경우 1500여 개 업체가 부스를 만든 것으로 알려져 인도 자동차 시장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현대자동차도 이날 콘셉트카인 다목적 차량'헥사 스페이스(Hexa Spac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의 브랜드 슬로건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능성을 창조한다(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에 맞게 내부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했다.


'헥사 스페이스'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반영했다. 차량 내부에는 '헥사고널 그릴'과 같은 현대차의 차별화된 패밀리 디자인 요소도 반영됐다.


이 차는 1.2카파엔진이 장착된 모델로 신흥시장의 젊은 도시가족을 타킷으로 정했다. 이날 신차를 발표한 박한우 현대차 인도법인장은 "헥사 스페이스'라는 독특한 시트 디자인이 고객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중형차인 YF쏘나타를 인도시장에 최초로 선보여 소형차 뿐 아니라 중형시장까지 공략한다는 방침을 명확히 했다.


이보다 앞선 4일에는 미국 포드 앨런 멀렐리 회장이 뉴델리를 방문해 SUV 신차 에코스포츠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에코스포츠는 1000cc모델로 친환경을 강조한 모델이다. 멀렐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에코스포츠는 전세계에서 최초로 인도에서 만들어 판매된다"면서 "인도 시장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인도 자동차 시장은 2010년과 2011년 727억3000만달러 규모이며 수출규모는 60억3000만달러에 달한다. 또한 인도 GDP의 6%를 차지하며 직접고용 인원도 60만명에 육박한다.


지난해 승용차 생산대수는 251만9000대로 전년대비 29% 성장했으며 이륜차는 1179만대로 26% 증가했다.




뉴델리(인도)=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