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동부하이텍은 4일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각종 첨단 의료기기용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ISO 13485)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국제표준인증은 인간의 생명과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의료기기와 부품들의 설계, 생산, 관리 등 제반 시스템에 대한 각종 규정을 엄격하게 제한한 인증 제도다.
동부하이텍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심장박동기, 자기공명영상기(MRI) 등 첨단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반도체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회사는 그 동안 국내외 팹리스(반도체설계전문회사)들과 협력하여 내시경과 엑스레이에 사용되는 이미지 센서와 컴퓨터 단층촬영기(CT)에 들어가는 이미지 프로세서 등을 일부 생산해왔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이번 품질 인증 통과는 동부하이텍의 품질과 생산 시스템이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음을 의미한다"며 "향후 국내외 팹리스와 협력하여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지성 기자 jise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지성 기자 jiseo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