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섬유패션산업 종사자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장학재단을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설립된 장학재단은 섬유패션업계 차원의 정성을 한데 모을 수 있는 바구니 역할과 섬유패션의 미래를 창조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장학재단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홍보 및 운영을 위해 장학재단 온라인 운영기반인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재단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재단소개, 장학사업안내, 장학기금출연, 정보마당과 참여마당, 장학생커뮤니티 등 여섯 가지로 구성돼 있다.
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내용과 역대사업실적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장학사업안내’는 장학금 신청자를 위하여 장학사업 내용과 장학금 신청방법에 대해 공고할 예정이다.
특히 ‘장학기금출연’ 메뉴는 전체 장학기금의 출연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출연자 홍보를 위한 후원자소개와 더불어 장학기금출연방법에 대한 상세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 페이지에서 장학기금출연신청도 가능하며 출연후 ‘나의 출연현황’을 통해 출연현황을 본인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정보마당에’에는 지난달 5일 개최한 섬유패션인 등반대회와 현판식 등 주요행사 개최결과와 사진이 수록돼 있고 보도자료들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장학재단 홈페이지의 URL은 http://www.ksf.or.kr이며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장학재단, 섬유, 후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의 검색어로 편리하게 장학재단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