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ㅣㄹ 오전 8시 안양천 다목적 광장 출발, 철산교까지 왕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건강의 기초가 되는 걷기운동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오는 24일 ‘ Happy Walking 금천 한가족 걷기대회’를 안양천 다목적 광장에서 개최한다.
‘건강도시 만들기 3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8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걷기대회를 시작한다.
시흥계곡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변경하여 이번에는 안양천 다목적 광장을 출발, 철산교까지 왕복으로 걷는다.
또 자전거 워킹화 등 경품추천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걷기에 관심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이웃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Happy Walking 금천 한가족 걷기대회’는 내년에도 매월 넷째주 토요일 아침 7시에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구민들에게 걷기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각종 질병의 예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함으로써 구민우선 사람 중심의 건강한 금천구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금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2627-269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