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디지털콘텐츠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는 게임, 영상,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디자인콘텐츠 등의 기획과 연출, 다양한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전공이다.
강제상 경희대 입학처장
경희대학교(총장 조인원)의 디지털콘텐츠학과는 실험성과 창의성, 미래 산업 가상체험 등 다양하고 첨단화된 교육장비 및 커리큘럼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지금 뜨는 뉴스
학생들은 졸업 후 애니메이터, 영상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특수효과 제작자, CF 감독, 게임 디자이너, 게임 기획자, 게임 비평가, 웹 디자이너, 영상 디자이너,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포괄하는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취업의 기회 역시 매우 높은 분야이다.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에 속해 있는 디지털콘텐츠학과는 올해 총 40명을 선발하며 '나'군 일반 전형에서 14명, 기회균형선발 전형으로 26명, '다'군 일반 전형에서 4명, 특수교육 대상자 전형으로 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반영 비율은 수능 50%와 실기시험 50%이며, 실기시험은 아이디어 스케치와 컬러링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평가한다.
이상미 기자 ysm125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