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지난달 말 열린 싱가포르 MAMA 행사서 샘플링 진행…백설 브라우니 현지 입점 확대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K-POP 열기가 우리 식품업체의 수출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사례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29일 싱가폴에서 열린 MAMA(M.net Asian Music Award)행사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백설 브라우니'프리믹스 제품의 현지 입점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2011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즈)가 열린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Singapore Indoor Stadium)야외에는 레드카펫에 설 한류스타들을 보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CJ는 한류 전반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MAMA가 단순한 음악축제 이상의 의미가 될 수 있다고 판단, 당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CJ의 먹거리, 볼거리들을 샘플링, 포토 존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하게 했다.
특히 인기를 끈 곳이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이 함께한 CJ푸드월드 프레쉬마켓(CJ제품을 체험하게 하고 직접 판매하는 브랜드 매장) 부스였다. 이곳에서는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는 한편, 백설(고수), 다시다(권상우), 해찬들(비), 뚜레쥬르(원빈), 투썸플레이스(소지섭), XTM(이병헌) 등 CJ그룹의 대표 광고 모델들의 실물크기 등신대를 설치해 한류 팬들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CJ제일제당 제품들의 샘플링이 진행돼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기있었던 제품은 백설 브라우니 믹스로 샘플링을 한 브라우니를 맛본 고객들은 "이것이 정말 전자레인지로 만든 것이 맛느냐?"며 "싱가포르에서 구입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느냐?", "가격은 얼마이냐?"고 묻는 등 한국 프리믹스 제품의 뛰어난 품질에 놀라워했다.
예상보다 폭발적인 현지 시장의 관심에 CJ제일제당은 백설 브라우니 믹스 생산 시설을 확충해 생산량을 늘리도록 하는 한편, 제품 패키지에 영문 내용을 추가하는 등 수출 전략 수립에 적극 나서고 있다. 행사기간 직전인 26일 싱가포르 현지 매장(페어 프라이스) 18곳에 백설 브라우니를 입점시킨데 이어 추가 매장 진출을 계획 중이고 빠른 기간 안에 동남아시아 시장 전체로 목표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이미 베트남에 진출한 CJ푸드빌의 뚜레쥬르 매장에 '백설 브라우니' 입점을 추진하고, 향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지로 진출지역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백설 브라우니 믹스 뿐 아니라 '비비고'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CJ의 다양한 '한식세계화 품목'들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CJ에서 이렇게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지 몰랐다"며 비비고(CJ의 글로벌제품 브랜드, 비빔밥 전문 매장) 제품에 대해 꼼꼼하게 물어보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MAMA기간에 진행된 시너지 마케팅 활동의 성공이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과정에서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식품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윤형수 상무는 "이번 MAMA기간 동안의 시너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K-POP의 열기가 K-Food 전반으로 확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비비고 브랜드와 같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한식세계화 주력 제품들 이외에도 성공가능성 있는 폼목들을 수출 전략에 반영 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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