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 정통 순두부 '몽글몽글 순두부'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풀무원, 정통 순두부 '몽글몽글 순두부'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풀무원식품은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조리하는 식사대용 순두부 '몽글몽글 순두부' 용기형 2종(261g, 2600원)을 29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매끈한 순두부가 아닌 몽글몽글한 건더기와 순물을 함께 먹을 수 있는'개운한 황태 몽글몽글 순두부', '얼큰한 정통 몽글몽글 순두부' 2종으로 개인의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몽글몽글 순두부'는 일반 두부를 굳히는 과정에서 빠져나가는 순물(순두부를 누를 때 순두부가 엉기면서 나오는 물을 일컬음)의 고소함과 영양까지 고스란히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진한 맛을 살리기 위해 일반적인 순두부 대비 20% 진한 두유를 사용했고, 고압 및 가열, 숙성 과정을 통해 진한 맛을 유지했다. 풍부한 영양을 살리면서도 1인분 칼로리는 우유 한잔(125kcal/200g 한국 영양학회 기준)보다 적은 110kcal에 불과해 칼로리 걱정 없이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뜨거운 물을 붓는 등 별도의 준비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워 조리하며, 소스, 후레이크, 스푼까지 모두 들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쌀쌀한 날씨에 시간에 쫓기며 출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아침 식사, '2030' 여성들의 다이어트 대용식 및 연말연시 모임이 많은 직장인들의 속풀이 해장 식품으로도 제격이라는 것이 풀무원 측의 설명이다.


풀무원은 소비자 조사 결과 식사대용 두부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은 상황으로 '몽글몽글 순두부' 출시 첫해에 연간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내 포장 순두부 시장은 최근 1년 기준 15.7% 성장(Nielsen Company Korea, retail index 기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저자극 웰빙 식품에 대한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