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 제품이 처음으로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를 추월했다.
롯데백화점 부산 4개점이 영업정보시스템(RIS)을 통해 올해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노스페이스 등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가 주도하던 아웃도어 상품군 매출이 올해는 코오롱스포츠 등 국내 브랜드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올들어 10월까지 롯데백화점 부산 4개점에서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등 국내 3사의 판매 신장률은 44%로. 같은 기간 노스페이스, 라푸마, 컬럼비아 등 해외 3사의 판매 신장률 26%를 추월했다.
특히 코오롱스포츠는 매출액 부문에서 노스페이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블랙야크는 137%의 기록적인 판매 신장률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을 이끌었다.
롯데백화점 전체 점포의 아웃도어 매출에서도 국산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이 35%를 기록하면서 27%에 그친 해외 브랜드를 처음으로 앞질렀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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