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중소기업과 영세소상공인에 30억원 융자 지원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중소기업육성자금 20억,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영세소상공인 특별자금 10억, 11월 17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영세소상공인을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20억 원과 영세 소상공인 특별자금 10억 원등 총 30억원을 지원한다.


중랑구, 중소기업과 영세소상공인에 30억원 융자 지원 문병권 중랑구청장
AD

구의 이번 융자는 중소기업육성자금과 영세소상공인 특별자금 융자를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각 업체 특성에 맞는 융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 고용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구비서류는 융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결산재무제표, 최근 3개년도 부가가치세신고서(과세표준증명원)를 첨부하여 중랑구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규모는 총 20억원으로 업체 당 1억원 이내로 지원되며, 융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융자대상업체로 선정되면 연 3% 대출이자를 부담하게 되며,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융자대상은 중랑구에 공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후 3개월이상 계속하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조 중소기업자와 지식서비스산업 운영자 여야 한다.


영세소상인 특별자금의 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 자금이 소진될때 까지. 구비서류는 융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사업장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을 첨부, 중랑구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규모는 총 10억원으로 업체 당 3000만원 이내로 지원되며, 서울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 승인을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 5% 내외의 대출 이자를 부담하게 되며, 1년 거치 3~4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융자대상은 중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이상 계속하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중랑구는 1993년부터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지원과 2003년부터 영세소상공인 특별자금 융자 지원사업을 펼쳐 왔으며, 881명에게 총 348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중랑구청 지역경제과(☎2094-1275)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중랑지점 (☎490-4211~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