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씨젠, "4Q도 내년도 기대"<신한금융투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신한금융투자는 7일 씨젠에 대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글로벌 업체와의 제휴도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바이오 업종 내 최선호주도 유지.


배기달 애널리스트는 "씨젠의 올해 3분기 실적은 기술 수출료 유입으로 양호했다"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4% 증가한 104억원을 기록해 분기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도 외형 증대와 기술 수출료 유입으로 42억원을 기록, 상반기 부진을 만회했다.


4분기 실적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됐다. 배 애널리스트는 "씨젠의 4분기 매출액은 계절적 요인에 의한 호흡기 제품의 증대와 뉴욕주 허가에 따른 성감염 제품의 성장 등으로 사상 최대인 131억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영업이익도 외형 증대 효과에 따른 수익성 개선으로 사상 최대 실적(52억원)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그는 "바이오 레퍼런스와의 추가 제품 공급 계약 등으로 내년 실적도 양호할 것"이라며 "씨젠의 내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68.1%, 127.1% 증가한 683억원, 292억원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