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윈도우 애저, 삼성전자 스마트폰·스마트TV에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MS의 클라우드컴퓨팅 플랫폼인 윈도우 애저(Azure)가 삼성전자 스마트TV와 윈도우폰 7 기반의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로 채택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삼성전자 스마트TV와 윈도우폰 7 기반 스마트폰 제품에 윈도우 애저 도입 계약을 마무리했으며, 사전 테스트를 거친 뒤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프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애저 구축을 통해 서비스 인프라 일부를 통합 이전하면서 추가비용을 30~80% 절감하고 관리부담도 줄일 수 있게 됐다. 글로벌 망을 이용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윈도우 애저가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기반으로 기능한다는 것.


삼성전자의 윈도우폰 7 기반 스마트폰 제품에도 윈도우 애저의 클라우드 메시지 서비스 기술을 도입돼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날씨, 주식, 뉴스 등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본부 송규철 상무는 “MS는 이미 유럽, 북미, 아시아등 대륙 별로 대형 데이터센터를 직접 구축 개발 운영하고 있다”며 “전세계에 배치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 서비스를 바탕으로 삼성전자가 대규모 서비스들을 현지 소비자에게 즉시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