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HQ, 엔씨소프트와 콘텐츠 제휴 계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리더 엔씨소프트와 지난달 31일 게임과 스타 콘텐츠의 결합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월 '데뷰 온 넥스트 시네마(DEBUT ON NEXT CINEMA)'라는 이름으로 제휴 협약식 및 리셉션을 열고 주요 임직원 및 iHQ소속 연예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HQ의 스타 콘텐츠와 엔씨소프트의 디지털 콘텐츠간에 새로운 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 행보를 알린 바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엔씨소프트는 iHQ 소속 연기자인 장혁, 김수로, 박재범, 김신영, 장희진을 바탕으로 '리니지2'와 '아이온'의 게임 아이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리니지2는 클래스 별로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아가시온(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도와주는 수호천사의 일종)'을 출시한다. 스타 아가시온 5종은 장혁, 김수로, 박재범, 장희진, 김신영의 실제 스타일과 작품 활동을 분석해 개성을 살려서 제작되며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스타가 직접 목소리를 녹음할 예정이다.

아이온은 스타를 활용한 '수호천사' 아이템을 선보인다. 수호천사는 김신영, 김수로를 활용해 개성있는 목소리와 춤 동작 등을 선보이는 한편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김택헌 엔씨소프트 전무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의 콘텐츠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색깔을 가진 스타와 게임 콘텐츠를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훈탁 iHQ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제휴형태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경험하는 또 하나의 시대적 흐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계약은 전략적 공조를 통해 신 콘텐츠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