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효성은 5일,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기업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을 통해 책을 선물 및 기증하는 ‘효성 나눔도서관’ 이벤트를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계절에 블로거들이 누군가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선물함으로써 마음의 양식을 채워주고 기증받은 책을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함으로써 나눔의 의미도 살리고자 기획됐다.
응모 방법은 효성 기업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www.hyosungblog.com)’에 접속해 가족·친구·연인 등과 함께 읽고 싶은 책과 그 이유를 간단한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30명에게는 효성에서 직접 책을 구매해 본인용과 선물용으로 2권을 증정한다. 당첨되지 않은 참가자들에게도 100명을 선발, 기프티콘을 주는 등 참가 경품도 준비했다.
효성은 행사기간 동안 임직원과 네티즌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의 책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기업블로그와 사내게시판을 통해 책을 기증받고 기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도서상품권을 제공한다. 기증받은 책은 어린이 보육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보낼 계획이며 일부는 사내 경매를 통해 판매해 연말 이웃돕기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