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통업계도 홈런 쏜다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포스트시즌 앞두고 상품권·공짜 생맥주 제공 등 이벤트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프로 야구 관중이 사상 최초 600만을 돌파하며 야구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의 야구 마케팅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관중 트렌드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와 여자 관객 증가 등으로 확산되면서 톡톡튀는 이벤트 아이디어도 나오고 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프로야구 우승팀을 맞추면 추첨 후 100명에게 G마켓 상품권 5만원씩을 포스트시즌을 분석해 승리팀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각 시즌마다 3명에게 G마켓 상품권 50만원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매 경기 1차전마다 테이블석 관람 기회 및 간식 세트를 증정하는 '테이블석 티켓 이벤트'도 추첨을 통해 진행한다.

'전광판 프러포즈 이벤트'도 있다. G마켓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 사연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을 선정, 야구장 대형 전광판에서 공개 프러포즈를 하는 기회를 준다. 가족과 함께 온 아동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무릎담요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AK몰(www.akmall.com)은 포스트시즌을 맞아 각 경기의 승패를 가장 많이 맞춘 응모자에게 등수에 따라 AK몰 적립금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각 경기가 열리는 전날까지 응모할 수 있다. 지난 5일부터는 가장 먼저 기아타이거즈와 SK와이번스의 준플레이오프 다섯경기에 대해 승패 맞추기가 진행중이다.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까지 모든 경기의 승패맞추기가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한국시리즈가 종료된 후에 가장 많은 경기의 승패를 맞춘 회원들은 총 적립액의 50%인 100만원을 나눠가지게 되고 두번째로 많은 경기승패를 맞춘 회원들은 적립액의 20%를 나눠가진다.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는 롯데 자이언츠와 제휴를 맺고 롯데 자이언츠 공식 후원사로서 선수단 훈련용 신발과 사직구장 홈경기의 이벤트 경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베니건스가 지난 5일 하루 동안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제한 맥주를 전면 무료로 제공했다.


베니건스의 무제한 맥주 무료 이벤트는 프로야구 프로모션 중 하나로 기획된 '이대호 도루 시 무한 맥주 무료'에 따른 것으로 4일 이대호 선수가 도루에 성공함으로써 다음 날인 5일 하루 동안 전국매장에서 전격 시행한 것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