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FOMC 결과 좀 보고.." 투자주체 '관망' 코스피 혼조세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코스피가 장 초반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간밤 뉴욕증시 역시 유로존 우려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경기부양책 제시에 대한 기대감이 공존하며 혼조세로 마감했다. FOMC를 앞두고 미국 공화당 지도부가 추가적인 양적완화에 반대하는 입장을 피력하는 등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을 더할 수 있는 뉴스들이 나오자, 코스피 주요 투자 주체들도 더욱 몸을 사리며 관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9시20분 현재 코스피는 전날보다 9.24포인트(0.50%) 오른 1847.21을 기록 중이다. 이날 1842.17로 소폭 상승 출발한 코스피는 장 시작 직후 하락반전했다가 재차 상승전환 하는 등 갈피를 잡지 못하는 모습이다.


현재 개인은 21억원 순매도,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1억원, 76억원 순매수를 보이고 있다. 프로그램도 차익(114억원 순매도)과 비차익(74억원 순매수)가 엇갈리며 39억원 매도 우위를 보이는 등 뚜렷한 방향성을 잡지 못하고 있다.

주요 업종들은 대부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화학, 의약품, 의료정밀은 1% 이상 오르는 중이다. 이밖에도 비금속광물, 통신업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강보합권에서 거래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희비가 갈리고 있다. 삼성전자(0.86%), 현대중공업, LG화학, 신한지주, S-Oil, 하이닉스 등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으나 현대차(-0.48%)를 비롯해 포스코, 현대모비스, 기아차, KB금융 등은 소폭 내림세다.


이날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는 3종목 상한가를 비롯해 446종목이 상승세를, 248종목리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104종목은 보합.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