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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수입차 시장 '삼지창' 공습..독일차 大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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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시리즈-벤츠 E클래스 흥행 레이스
아우디 뉴 A6, 풀 모델 체인지로 내달 가세


'7940대 vs. 6304대 vs. ?'

BMW 5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가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가운데 아우디가 뉴 A6로 도전장을 내밀면서 수입차 베스트 셀링 자리를 놓고 양보 없는 혈투가 시작됐다.

가을 수입차 시장 '삼지창' 공습..독일차 大戰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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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클래스 '7년 만의 컴백'

2009년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 300이 7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로 가장 먼저 컴백한 이후 2010년 4월 BMW의 5시리즈 6세대 모델이 출시돼 흥행 대박의 바톤을 이어 받았다. 여기에 뉴 아우디 A6가 7년 만에 귀환해 내달 초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면서 대표 차종을 내 건 독일차 3인방의 자존심 대결이 올 하반기 최대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가장 인기가 많은 더 뉴 E 300을 내세워 올해 1~7월 E 클래스만 6304대를 팔았다. 더 뉴 E 300 판매량은 3804대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지난 2009년 출시된 더 뉴 E 300은 우아한 디자인의 엘레강스와 모던하고 역동적 디자인의 아방가르드 등 2개 모델이 있다. E(Economy)와 S(Sports) 2가지 모드로 선택이 가능한 자동 7단 변속기와 3498cc의 V6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 출력은 245마력, 최대 토크는 2400rpm에서 31.6kg.m을 발휘한다. 가격은 엘레강스(6870만원), 아방가르드(8180만원) 등이다.

가을 수입차 시장 '삼지창' 공습..독일차 大戰 BMW 5시리즈


◆2010년 6세대 BMW 5시리즈 '돌풍의 주역'


BMW 코리아의 전체 판매 대수 중 47.9%를 차지하고 있는 5시리즈는 국내 진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판매 1위를 고수하는 대표 차종이다. 올해 1~7월에는 7940대를 판매해 이미 지난해 연간 기록(7727대)을 넘어섰다. 가솔린 대표 모델인 528i(4278대)와 디젤 엔진을 얹은 520d(3397대)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른 채 치솟고 있어서다.


BMW 코리아는 523i 컴포트, 523i, 528i, 535i 등 4가지 가솔린 모델을 지난해 4월 먼저 출시한 데 이어 8월 디젤 모델 520d, 12월 535d M 스포츠 에디션, 550i xDrive M 스포츠 에디션 모델을 줄줄이 선보였다. 가격은 520d가 6150만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523i(6290만원) 528i(6790만원) 535i(9500만원)535d M 스포츠 에디션(9550만원) 550i xDrive M 스포츠 에디션(1억1800만원) 순이다.


BMW 5시리즈 최초로 국내에 선보인 상시 사륜구동 세단인 550i xDrive M 스포츠는 초정밀 직분사 방식의 V8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장창돼 407마력, 61.2 kg.m, 제로 백 4.8초로 M5에 버금가는 날렵한 성능과 스포츠 세단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다.


BMW 535i는 트윈파워 터보, 고정밀 직분사 방식과 밸브트로닉이 적용된 직렬 6기통 3.0ℓ 엔진을 장착해 최고 306마력의 출력과 1200~5000rpm 구간에서 40.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BMW 528i와 523i에는 직분사 방식과 연료 절약 기술이 적용된 2개의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각각 탑재돼 최상의 조합을 이뤄냈다. 뉴 528i는 3.0ℓ 최고 245마력의 힘과 2600~3000rpm 구간에서 31.6 kg.m 토크를 발휘하며, 523i는 2.5ℓ 엔진으로 최고 204마력, 2750~3000rpm 구간에서 25.5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535d M 스포츠는 직렬 6기통 차세대 커먼레일 직분사 트윈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1.2 kg.m을 제공하고 국내 공인 연비 14.9km/ℓ를 기록하는 BMW가 추구하는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전략을 잘 보여주는 모델이다.


520d에 탑재된 2.0ℓ 4기통 디젤 엔진은 차세대 커먼레일 연료 직분사 방식, 가변식 터보차저가 장착돼 고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발휘한다. 최고 출력은 184마력, 최대 토크는 39.8kg.m. 특히 유럽 기준으로 5ℓ/100km(20km/ℓ)의 평균 연료 소비량과 132g/km의 CO2 배출량을 기록하면서 동급에서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과 낮은 배기가스 배출량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5시리즈의 전 차종에는 자동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세분화된 기어비를 통해 기어 변속이 부드럽고 빨라졌다. 상위급 모델인 535i에는 패들쉬프트가 포함된 스포츠 오토매틱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제공된다.

가을 수입차 시장 '삼지창' 공습..독일차 大戰 뉴 아우디 A6


◆2011년 7세대 뉴 아우디 A6 '왕의 귀환'


아우디 코리아는 7년 만에 선보이는 풀 체인지 모델 뉴 아우디 A6에 대한 세부 사양과 가격을 이달 말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판매 목표치는 월 평균 600대로 설정했다. E 클래스, 5시리즈와 견줄 때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뜻이다.


이번에 선보인 7세대 뉴 아우디 A6는 경량 바디, 다이내믹한 섀시, 보다 다양한 운전자 보조 및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모든 기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이전 모델에 비해 뉴 아우디 A6 3.0 TDI 콰트로는 135kg, 뉴 아우디 A6 3.0 TFSI 콰트로는 80kg의 중량이 줄었다.


최근 아우디 코리아의 출시 사전 행사에서 공개된 차량은 3000cc의 T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TDI 디젤 엔진 탑재 모델이다. 엔진 성능은 최고 24%까지 높아졌으며 8단 팁트로닉(3.0 TFSI) 또는 7단 S트로닉(3.0 TDI) 변속기가 적용됐다.


수퍼차저 기술이 결합된 3.0 TFSI 엔진이 탑재된 뉴 아우디 A6 3.0 TFSI 콰트로는 최고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44.9kg.m, 제로 백 5.8초의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공인 연비는 9.5km/ℓ, 최고 속도는 210km/h다. 출력과 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각각 10 마력, 2kg.m가 늘어난 반면 연비는 16% 향상됐다.


뉴 아우디 A6 3.0 TDI 콰트로에 탑재된 3.0 TDI 디젤 직분사 엔진은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51.0kg.m를 자랑하며 제로 백 6.1초, 최고 속도 250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ℓ당 13.5km로 이전 모델보다 22% 향상됐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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