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MB, 24일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초청 공연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CMB, 24일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초청 공연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CMB(사장 이한담)는 오는 24일 대전 CMB엑스포아트홀에서 여름기획 무료 공연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초청 공연'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은 한국인 지휘자 임재식씨가 스페인 국영방송 RTVE 소속 방송합창단원 80명 중 25명을 선발해 지난 1999년 창단했다. 지휘자 임재식씨를 제외한 단원 모두가 스페인 사람으로 60여곡이 넘는 우리 민요와 가곡으로 구성된 레퍼토리를 갖고 있다.


이번 공연 1부에서는 스페인 오페라 장르 등 특별 공연과 호세 리 교수의 플라멩코 기타 연주가, 2부에서는 한국 가곡 및 민요 합창 공연과 CMB어린이합창단의 특별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CMB 관계자는 "한·서 수교 61주년을 맞아 두 나라의 전통 가곡과 민요를 감상하는 등 음악을 통해 양국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CMB 시청자에게 품격 높은 공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재식씨는 지난 2002년 1월 동양인 최초로 스페인 국영방송국 RTVE 합창단의 상임 지휘자로 취임해 민간 외교 사절로서 한국과 스페인의 문화 교류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