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토노미 "HP로부터 인수 제안 받은 것 맞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인터넷 검색엔진 업체 오토노미가 18일(현지시간) HP로부터 인수제안을 받은 것이 맞다고 확인했다.


18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오토노미측은 "HP와 현재 인수 협상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적절한 시기에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HP는 오토노미를 인수하는데 따르는 대가를 모두 현금으로 지불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블룸버그 소식통은 휴렛팩커드(HP)가 PC 사업부를 분사하고 소프트웨어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HP는 PC 사업부를 분사하는 한편 인터넷 검색엔진 업체 오토노미를 100억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며 "빠르면 이날 중으로 HP가 관련 내용을 공식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HP가 이날 뉴욕 장 마감 후 분기 실적 발표를 할 예정인 만큼, 실적 발표와 함께 PC 사업부 분사 소식을 전할 가능성이 있다.


레오 아포테커 HP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여러차례 마진율이 낮은 PC 사업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컴퓨팅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었다.




박선미 기자 psm82@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