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씨소프트, '리니지' 성과로 2Q 안정적인 실적(종합)

시계아이콘01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에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리니지' 등 주력 게임의 성과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하반기에 신작 '블레이드&소울', '길드워2' 등이 테스트에 돌입하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기대하고 있다.


◆리니지 성과로 '호실적'=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올해 2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매출 1668억원, 영업이익 435억원, 당기순이익 414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전 분기와 비교할 때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7%, 7%, 20% 증가했다.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7%, 당기순이익은 67% 늘어났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177억원, 북미 69억원, 유럽 50억원, 일본 171억원, 대만 57억원, 로열티 144억원으로 집계됐다. 제품별 매출은 리니지 663억원, 리니지2 239억원, 아이온 543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원, 길드워 23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30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비즈니스 모델 다양화로 상용화 이래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분기 리니지의 아이템 판매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본다"며 "게임 플레이에 영향이 없는 수준의 아이템 판매는 지속적인 매출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2'와 '아이온'은 계절적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리니지2'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와 중국에서 '아이온'의 호조세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블레이드&소울 등 신작 기대=엔씨소프트는 하반기에 '블레이드&소울', '길드워2' 등 기대작들에 대한 최종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호 CFO는 "블레이드&소울은 8월 말에 지난 1차 비공개테스트 때 보다 큰 규모의 2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길드워2도 하반기 중 테스트를 실시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이 두 대작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대규모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블레이드&소울'은 8월 테스트 결과에 따라 공개서비스와 상용화로 이어지는 일정이 결정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연내 공개서비스도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블레이드&소울'은 중국 서비스도 준비되고 있다. 이 CFO는 "중국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현지화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며 "개발 조직에 중국 전담팀을 만들어 텐센트와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신작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박람회 '게임스컴'에서 공개될 이 게임은 '블레이드&소울', '길드워2'에 이어 엔씨소프트의 차기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개발 중이다.


이재호 CFO는 "이 게임은 미국 카바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있고, 그래픽 등 서구시장의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며 "판타지라는 개념에는 변함이 없고 가벼운 캐주얼 게임 사용자까지 타깃으로 삼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 게임은 개발 초기에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일정이 늦어졌고 상용화까지 시간이 남아 있어 개발비 산정은 어렵지만 미국에서 개발하는 만큼 한국보다 50% 정도 개발비가 더 투입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