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표대회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동캠프 12개, 전문봉사단체 6개, 기업봉사단 2개 등 총 20여개 경험 담은 프레젠테이션 발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 동 캠프 자원봉사 상담가들과 전문봉사단원 등 총 300여명이 참여하는 ‘제3회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갖는다.


구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동 캠프와 전문봉사단에서 펼친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발표회는 봉사단체 간 상호소통을 주제로 12개 동 캠프와 비전광진봉사단을 비롯 6개 전문봉사단, 기업봉사단인 신한은행강동본부와 로드윈휴먼봉사단 등이 참여해 봉사 모임의 특성에 따라 1년간 추진한 봉사활동 내용을 영상물로 만들어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광진구,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표대회 가져 중곡2동 자원봉사
AD


다문화가정에 우리 전통문화 · 언어 · 문학을 전하는 중곡2동 캠프, 위기 가정에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해주는 중곡3동 캠프,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천하는 구의3동 캠프 등이 선보인다.

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독서상자를 손수 만들어 전하는 신한은행봉사단, 풍선아트 · 종이접기 · 클레이아트 등 재능 보유자가 장애우들에게 가르쳐 주는 무지개빛봉사단 등 총 20개 단체가 활동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정호균 자원봉사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울고 웃으며 함께했던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은 자원봉사에 헌신한 봉사자들에게 용기와 자부심을 북돋우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자원봉사활동시간 연 10시간 이상인 봉사자 100명, 자원봉사 상담가와 봉사단체 소속회원 100명, 청소년봉사단 50명 등 250명 청중평가단을 구성, 5개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의 봉사자들에게는 올 자원봉사자의날 기념식(12월 중)에서 구청장 표창과 대외공모사업에 참여기회 부여 등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이번 프로그램 발표대회는 자원봉사 동 캠프와 전문자원봉사단이 펼친 봉사활동 내용과 결실을 공유하는 장이 될 뿐 아니라 생활 봉사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광진구의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