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임직원 아이디어에서 미래 성장동력 찾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G전자가 10일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미래 신사업을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각 연구·개발(R&D) 부문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오는 18일까지 접수를 받아 24일 최종 선정 아이디어가 발표된다.

LG전자는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매달 CTO 산하 연구소들에 대해 특정 연구 과제를 정해주고, 이와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접수작 중에서는 대상 1명과 금상 2명을 선정해 각각 100만원과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해당 아이디어는 정규 프로젝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CTO 산하 임원들의 '기술교류회'에서 발표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LG전자는 전 세계 협력회사를 비롯한 대학, 연구소, 벤처기업 등과 경쟁력강화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www.collaborateandinnovate.com)도 모든 협력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포털 사이트로 재편해 오픈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