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SNS 활용한 기부캠페인 진행..'행복한 소셜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올 연말까지..SNS 채널에 매월 1건의 수혜자 소개, 댓글이나 RT 1개당 500원 적립

SKT, SNS 활용한 기부캠페인 진행..'행복한 소셜 기부' 8일 SK텔레콤은 SNS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의 행복을 응원하는 'SK텔레콤과 함께 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을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

8일 SK텔레콤은 SNS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의 행복을 응원하는 'SK텔레콤과 함께 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을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이 현재 운영중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와 같은 SNS 채널에 매월 1건의 수혜자 사례를 소개하고 팔로워들이 남기는 응원 댓글이나 리트윗(RT) 1개 당 500원을 적립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회사는 매월 초 자사의 모바일 기부 프로그램인 '천사사랑나눔'의 비정부기구(NGO) 수혜자 사례 중 1건을 선정한다. 한 달 동안 SK텔레콤의 SNS 채널 팔로워들의 댓글과 RT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SK텔레콤 팔로워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라는 이름으로 기부한다.


SK텔레콤은 SNS 채널을 기부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응원하는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달에는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과 함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열세살 근육병 승현이 이야기'가 소개되며 한 달 동안 조성된 기부금은 승현이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팔로워가 수혜자에게 직접 기부를 원할 경우 캠페인에 링크된 'T Together 홈페이지(http://ttogether.tworld.co.kr)'를 통해 SK텔레콤 레인보우 포인트와 OK캐시백 포인트, 현금,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매 사례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사연을 남긴 120명의 팔로워들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항제 SK텔레콤 CSR 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셜 기부라는 새로운 SNS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행복을 창출하고 건강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리더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이동통신사 최초로 천사사랑나눔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말까지 4억4000여만원을 모금·기부 했다. 지난해 말에는 스마트폰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천사사랑나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우리사회의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