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창의적이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자원봉사단체와 캠프를 대상으로 ‘2011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응모할 수 있는 대상은 강서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단체 중에서 자원봉사단체 인증서를 받은 단체나 자원봉사 캠프면 가능하다. 단, 사회단체보조금을 지원받은 자원봉사단체는 제외된다.
응모분야는 총 2개 분야로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분야(9월중 활동)와 저소득 지원 봉사활동 프로그램 분야(11월 중 활동)다.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분야는 소외계층 1:1 결연봉사 또는 나들이 봉사 등이며 저소득 지원 봉사활동 프로그램 분야는 저소득·장애인·취약계층 등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복나눔상자 만들기 등이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분야별 5개 프로그램씩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각 3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8월 5일까지다.
공모를 희망하는 자원봉사 단체나 챔프는 강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seovc.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