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22일 취업포털 스카우트(www.scout.co.kr)에 따르면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공기업의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특허정보원은 웹디자인과 영문교정(원어민) 부문을 담당할 인재를 채용한다. 웹디자인 부문은 4년제 정규대학에서 디자인관련 전공자, 영문교정은 영어가 모국어인 자여야 한다. 재외동포 또는 영주 비자 소지자, 번역이나 언어학, 과학기술분야에서 학사학위 이상 취득한 자는 우대한다. 27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kipi.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전자통신원은 정규 연구직과 행정직을 공개 모집한다. 일반연구직은 관련분야 전문학사 이상, 전문 연구요원은 관련분야 석사 이상이어야 한다. 행정직은 대학성적 B+이상, 토익(800), 토플(240), 텝스(689)의 공인점수가 필요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전공면접-종합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희망자는 내달 1일까지 당사에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FITI시험연구원에서는 정규직원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기술직 8급으로 섬유, 화학, 환경, 미생물, 린식품, 보건 전공자에 한해 입사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완구관련 업무 경력자와 장애인 고용촉진 대상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적성검사-1·2차 면접-합격자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31일까지 당사 이메일(employment@fiti.re.kr)로 접수하면 된다.
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SMCTC)는 신입 및 경력직 연구원을 모집한다. 생물학, 화학, 의공학, 식품영양학 등 관련분야 전공자만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면접 순이다. 내달 12일까지 당사 이메일(sonicboom@semyung.ac.k)로 접수하면 된다.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